구독신청

[BOOKS] 이주의 새책 (11월 27일자)

  • 김유태
  • 입력 : 2021.11.26 16:58:56 / 수정 : 2021.11.26 17:24:53

◆ BTS와 철학하기 / 김광식 지음 / 1만5800원

대중음악과 문화산업으로서의 BTS가 아닌 `BTS 유니버스`의 철학성을 탐구한다. 니체, 하이데거, 데리다, 보드리야르 등 현대 철학의 이론으로 BTS를 바라본다. 김영사 펴냄.

◆ 질병의 지도 / 산드라 헴펠 지음 / 김아림 옮김 / 2만5000원

지도는 질병의 확산이란 수수께끼를 푸는 중요한 열쇠였다. 전문가들은 지도를 활용해 앞으로 질병이 발생하지 않게 예방하거나 질병을 억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았다. 공중보건의 측면에서 지도가 질병과 어떤 상관관계를 맺고 있었는지 추적하는 책. 사람의무늬 펴냄.

◆ 진짜 이야기 / 마거릿 애트우드 지음 / 허현숙 옮김 / 1만2000원

세계적인 소설 거장 마거릿 애트우드의 대표시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애트우드의 작가 경력 시작은 소설이 아니라 바로 시였다. 지금까지 시집 16권을 낸 그의 심연을 한 권으로 꿰맸다. 민음사 펴냄.

◆ 하룻낮의 행복 / 파스칼 키냐르 지음 / 송의경 옮김 / 1만4000원

`키냐르`라는 이름을 숭배하는 소수의 독자들은 그의 신작 출간 소식 때마다 설렌다. 수태 이전의 인간을 통찰하는 그의 철학이 이번에는 낮의 한순간을 향했다. 단어의 기원과 신화와 예술 작품, 주기도문을 넘나들며 사유의 여정을 잇는다. 문학과지성사 펴냄.

◆돈의 거짓말 / 정길원 지음 / 1만6000원

금융시장에서 큰 부를 거머쥔 사람과 순식간에 돈을 잃은 사람을 만나온 저자가 `돈을 절대 잃지 않는 방법은 존재한다`는 걸 증명한다. 금융사기 사건을 파헤침과 동시에 그 안에 숨겨진 돈을 잃지 않는 절대 공식을 소개한다. 포레스트북스 펴냄.

[정리 = 김유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 베스트셀러

인터파크 도서제공
맨 위로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