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더 버는 내가 되는 법
김짠부(김지은) 북스톤
14,000
책 소개

45만 구독자를 모은 ‘가계부 언박싱’을 그만두고
광고도 안 붙이며 팟캐스트를 시작했다!
그게 더 나답고 행복해서, 더 벌 수 있더라고요?

김짠부가 말하는 ‘덜 쓰기’ 그다음 이야기,
‘덜 쓰는 소비자였던 나’에서 ‘더 버는 생산자인 내’가 되면
나를, 돈을,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진다!

지금껏 짠테크를 통해 덜 쓰기를 했다면 그다음 단계는 더 벌기다. N잡, 파이프라인, 사이드잡, 개별 프로젝트 등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이름으로 더 버는 법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하는 사람 안 하는 사람 지속하는 사람 지지부진한 사람 성공하는 사람 따로 있다. 저자는 이런 현실에 주목하며 자신이 직접 해보고 실패하고 성공하고 때론 시도도 못 하는 일을 마주했다. 그 결과 더 벌기 위해서 나를 아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짠테크를 통해 나의 욕망을 발견했다면 이젠 적극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키우고, 사람들 사이에서 나다운 모습은 어떻게 드러내고 지킬 것인지, 내 세계를 넓히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마음가짐과 방법들은 따로 있다.
‘돈 공부’를 해본 적 없던 우리가 이젠 당연하게 ‘돈 공부’하듯 ‘나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그런 시대가 훌쩍 와 있는데 아직도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망설이고 있는 분들도 어렵고 막연하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돈 모으는 데 단계가 있듯 나를 아는 데도 단계가 있습니다. 돈 목표처럼 나 목표를 세우고 차근차근 이루면 됩니다._프롤로그 중

소외되는 것도, 뒤처지는 것도. 너무 애쓰기도 싫은
MZ 세대를 위한 나다움 레퍼런스 북!

김짠부가 말하는 ‘나다움’은 동사다. 그래서 ‘일단’ 해야 한다. MBTI로 성향을 파악하고, 강점검사를 통해 자신의 단점 대신 장점에 집중한다. 스마트스토어, 인스타마켓, 블로그 체험단, 인스타툰 등 남들 다해서 새롭지 않은 것도 일단 해본다.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는 게 두렵더라도 작게라도, 적은 수의 사람 앞에서라도 시작해야 한다. 나다움은 동사라서 사람들 사이에서 세상 속에서 더 뚜렷해지고 더 멀리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퍼스널 브랜딩, 셀프 브랜딩, 크리에이터, 1인 기업 등 멋있지만 어렵고, 나와는 상관없어 보이는 그런 뜬구름 잡는 이야기는 아니다. 지극히 현실적인 돈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광고 받는 법, 불안을 잠재우는 법, 팔로워수나 구독자수 등 내 콘텐츠에 사람들의 반응이 잠잠해질 때 해야 할 일, 회사와 협업하는 법, 다른 사람에게 ‘나대는’ 법, 프리랜서의 일과 휴식, 다른 프리랜서와 협업하는 법, 프리랜서가 성장하는 법, 돈은 많이 받아도 하지 말아야 하는 일 등 실질적인 팁이 가득하다. ‘일단 하기’의 화신 김짠부가 권하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방법들이니만큼 지금 당장 돈을 버는 길이기도 하다. 그리고 나다워서 행복할 기회이기도 하다.

흔히 행복에 있어선 돈이 전부가 아니라고 하죠. 돈이 일부라면 돈을 뺀 나머지는 뭘까요? 저는 ‘나다움’이라고 믿습니다. 그냥 부자 말고 ○○한 부자, ◇◇스러운 부자, □□한 부자 등 ‘부자’라는 말 앞에 나다운 수식어를 붙여 봅시다. 행복하자고 시작한 일인데 행복을 잊으면 안 되니까요._프롤로그 중에서

저자 소개

김짠부(김지은)
유튜브 채널 ‘김짠부 재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름, 외모, 능력 등 모든 게 평범한 자신도 하다 보니 유튜버가 되더라는 경험을 살려 ‘일단 하기’의 힘을 알리고 있다. 일단 하다 보면 평범함 속에 자신만의 것이 있고, 자신만의 것을 알리며 더 벌어야 행복할 수 있다고 믿고 자신의 삶으로 증명하고 있다. 70억 인구 중 김짠부의 이야기를 제외한 69억 9999만9999개의 이야기가 궁금해 오늘도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듣고 공감하고 격려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 덜 쓰기와 더 벌기, 그 사이 어디쯤에 있는 사람에게
Part 1. 돈 공부처럼 나 공부도 배워야 한다_욕망
돈 못 모은다는 ENFP 중 제일 잘 모으는 사람
원숭이는 나무 위에서 바다를 사랑한다
괜히 힘빼지 말고 ‘응, 맞아’ 한다
내 불안을 시각화하면 된다
내 세계는 더 넓어질 것이다

Part 2. 티끌을 다뤄본 나여야 태산을 다룰 수 있다_공급
‘제대로’보다 ‘일단’ 하려고 한다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착각하지 않는다
파이프라인에 실패할 권리
정신승리와 나를 위한 선택은 다르다

Part 3. 상대방은 나 하기 나름이다_공급과 수요
사람을 미워하기 쉬운 시대에 사람 대하는 법
좋은 경험과 그냥 소비를 구분하는 법
‘나대다’의 아주 순한 맛과 매운 맛 버전
내 세계는 아직도 작다

Part 4. 사람들 사이에서 더 나다워진다_수요
내가 줄 수 있는 것부터 생각한다
회사의 체계에 리듬을 부여하는 사람
MBTI 극P가 계획적으로 일하는 법
잘나가기보단 나답고 싶어서, 하지 않을 용기

Part 5. 내가 멀리 가고 싶어서 함께 간다_교환
경쟁 유튜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나는 누군가의 좋은 운이 되고 싶다
워라밸보다 좋아하는 일들의 균형을 맞춘다
당신은 나의 에너지충전소다
나여서 할 수 있는 말은 언제나 꼭 있다

더 버는 김짠부의 비공개 포스팅_경제적 자유로 향하는 열 개의 질문

맨 위로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