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곱셈인생
허병민
14,000
책 소개

당신은 그 동안 어떤 모습으로 살아왔나요.

많은 경험을 한 뒤에야 지난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다는 저자는 지금까지 해온 일들은 다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었고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바라는 꿈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런 저런 조건 속에서 만들어진 나를 변화시킨다는 것은 쉬운 일을 아니다. 쉽지 않기에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대답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남보다 더 나아지기 위해 애쓰는 시간만큼 내 자신을 평가하고 나는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알아가는 과정의 시간도 반드시 필요하다. 세계 최고의 리더십 코치로 불리는 마셜 골드스미스는 “이 책의 메시지들은 가슴속에 담아두어야 할 만큼 알차다. 나다운 인생을 찾아가는 길을 알려줄 것이다.”라며 일독을 권한다. 또한 슈퍼잼 창업자이자 CEO인 프레이저 도허티는 “내 안에서 복잡하게 갈팡질팡하는 생각을 정리해주는 책”으로 《곱셈인생》을 추천했다.
시카고대 로스쿨 학장 솔 레브모어의 말처럼 이 책은 내가 살아왔던 인생을 곱씹어 볼 수 있는 책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나아가야 할 길이 흔들린다면 나 자신에게 물어보자. ‘나는 나를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 말이다.

우리가 우리 하루를 조금 더 잘 살기 위해서 진심으로 행복한 일을 찾고
자신의 삶에 주관을 갖고 원하는 대로 살자.

내가 하고자 하는 것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무엇을 바라보아야 하는가. 지금 나는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무언가를 놓치며 살고 있지는 않는가? 내가 정말로 원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에 가치를 두고 사는가? 10년 뒤에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내가 지금 하던 일의 대가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남부럽지 않게 성공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허전한 느낌이 드는 것일까? 이러한 질문을 통해 나만의 답을 찾아간다면 보이지 않던 나의 다른 모습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 과정을 통해 나의 꿈이 무엇인지 돌아보고, 그 꿈은 내 안에서 발견되어야 함을 깨닫게 되면 좋겠다.

저자 소개

허병민
지식공학자

자신만의 관점으로 지식을 발굴하고 재가공해 의미와 가치가 담긴 콘텐츠로 만드는 데 인생을 건 사람. 콘텐츠 큐레이터, 인사이트 큐레이터로도 불리는 그가 하는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큐레이션, 이 한 단어로 귀결된다. 6년 간 500명이 넘는 해외의 세계적인 석학·리더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도서와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왔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제일기획 제작본부 PD로 입사했고 이후 두산동아, Otis Elevator, LG생활건강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 발라드 그룹 ‘피아노’의 보컬 겸 작사가로 활동했으며 무등일보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 문학·문화평론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개개인이 비전 및 셀프리더십, 혁신 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코칭하고 ‘Back to Basics’, ‘한 끗 차이’, ‘곱셈 인생’, ‘The Broken Egg Project’ 등의 주제로 세미나와 워크숍을 진행하는 콘텐츠 기획·개발 전문 연구소 Talent Lab의 대표이자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해당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토대로 프리미엄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에이전시 Storm Factory의 대표인 그는 삼성, LG, 현대, SK, 롯데, 한화, CJ 등의 대기업과 공기업, 대학(원)을 통틀어 연 200여 회의 강연과 집필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10년 말에 펴낸 『1년만 버텨라』가 기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사원·대리급 전문 연사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변화와 혁신을 즐겨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조직의 브랜드와 창의적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왔으며, 현재는 대중을 상대로 자신의 저서들을 바탕으로 한 강독(講讀)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브랜딩 관련 자문 및 라이프 코칭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닥터쿡, 직장을 요리하다》,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준비된 우연》, 《버려야 보인다》, 《날을 세우다》, 《인생이 하나의 질문이라면》, 《최고의 석학들은 어떻게 자녀를 교육할까》, 《호모 콰렌스》, 《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 《고수의 습관》, 《100명의 세계인》, 《메이드 인 미》, 《넥스트 컴퍼니》, 각각 중국에 수출된 《1년만 버텨라》, 《20대, 네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가 있다.

목차

p 나는 왜 서른여섯 살에 골다공증에 걸렸는가 _008
1 당신은 자신을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는가 _021
2 How to live Smart 당신은 지금 설렘을 느끼고 있는가 _031
3 당신에게 남아 있는 시간은 몇 초입니까 _040
4 Back to the Future 슬럼프에서 빠져 나오는 법 _049
5 당신 안에 천재 있다 _055
6 아버지, 저는 그냥 ‘허병민’으로 살겠습니다 _064
7 타인(他人)은 지옥이다 _079
8 당신은 백지수표에 자신의 인생을 팔겠습니까 _095
당신은 □□이 보이십니까 _107
9 당신은 지금, 자신의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는가 _110
10 문제는 어깨에 들어간 힘이야, 바보야 나에게 쓰는 반성의 편지 _116
11 단 한 장의 사진이 당신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도 있다 _130
12 가방 속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_145
13 그 아이들은 무엇을 보고 있었던 걸까 _152
14 한계를 만날 때, 능력은 시작된다 당신은 지금 잃을 것이 있는가 _158
15 강한 놈, 살아남는 놈, □□놈 당신은 어떤 놈이 되고 싶은가 _165
16 난 무조건 한 놈만 패 당신은 오늘을 살고 있는가 _168
17 ‘언제 한번’은 영원히 오지 않는다 자신의 인간관계를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 _174
협업 불변의 법칙 _180
18 나는 왜 그 구멍가게의 단골이 되었는가 _183
19 백만 불짜리 피드백 故 장영희 교수가 남긴 마지막 선물 _191
20 인맥은 ‘세는’것이 아니다 _197
21 감동의 습관 당신의 눈(eye)이 모든 것의 시작이다 _200
E 종리춘을 찾아서 _217

맨 위로
매일경제